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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처리기사 실기

결함 관리(Fault)

결함 관리(Fault)

오류 발생, 작동 실패 등과 같이 소프트웨어가 개발자가 설계한 것과 다르게 동작하거나 다른 결과가 발생되는 것

 

결함 관리 프로세스 처리순서

관리 계획 → 기록 → 검토 → 수정 → 재확인 → 상태 추적 및 모니터링 활동 → 최종 분석 및 보고서 작성

 

 

결함 관리 측정 지표

결함 분포 : 모듈 또는 컴포넌트의 특정 속성에 해당하는 결함 수 측정

결함 추세 : 테스트 진행 시간에 따른 결함 수의 추이 분석

결함 에이징 : 특정 결함 상태로 지속되는 시간 측정

 

 

결함 추적 순서

등록(Open) → 검토(Reviewed) → 할당(Assigned) → 수정(Resolved) → 종료(Closed) → 해제(Clarified)

 

 

결함 분류

시스템 결함 : 애플리케이션 환경이나 데이터베이스 처리에서 발생된 결함

기능 결함 : 애플리케이션의 기획, 설계, 업무 시나리오 등의 단계에서 유입된 결함

GUI 결함 : 사용자 화면 설계에서 발생된 결함

문서 결함 : 기획자, 사용자, 개발자 간의 의사소통 및 기록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된 결함

 

 

결함 심각도

High : 더 이상 프로세스를 진행할 수 없도록 만드는 결함

Medium : tltmxpa gmfmadp dudgiddmf alclsms rufgka

Low : 시스템 흐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결함

 

 

결함 우선순위

결정적, 높음, 보통, 낮음 또는 즉시 해결, 주의 요망, 대기, 개선 권고 등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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